2014년 7월 25일 금요일

Google Cloud Platform Study @Incheon 2nd

안녕하세요! GDG 인천입니다.





GDG인천에서는 지난 수요일(7월 16일)일 부터 'Google Cloud Platform with Python' 스터디를 진행하고 있습니다. 최근 핫하고 유명한 개발 언어인 파이썬(Python)과 구글에서 제공하는 클라우드 서비스인 앱 엔진(App Engine)을 동시에 배워볼 수 있는 자리입니다. 파이썬 언어 자체가 매우 심플하고 문법이 간결하기 때문에 프로그래밍 초보이신 분들도 쉽게 적응하실 수 있을 꺼라 생각됩니다.


<스터디 2주차 모임 안내>
■ 일      시: 2014년 7월 30일 (수요일) 오후 7-10시
■ 장      소: 모임공간 봄(상동역 7번 출구, http://www.studybomm.com/)



* 장소 주소: 주소: 경기도 부천시 원미구 상동 535-1 뱅뱅프라자 8층 805호 (송내대로 265번길 85) 모임공간 봄


* 지하철 이용시 상동역 7번 출구로 나와 영광사거리 방향으로 “50M 직진”하시면 뱅뱅프라자 8층에 위치하고 있습니다. (참고:http://goo.gl/e48zEJ)


* 모임 장소는 주차가 10명 이용시 5명 주차 무료이고, 그 외 5명은 시간당 500원이라고 합니다. 오시는 분들에게 무료로 제공될 것으로 예상이 되지만, 5명 넘게 차를 가져오실 경우 먼저 도착하신 분에게 무료 주차 혜택을 드리겠습니다.




★ 지난 주 첫 모임에서는 많은 분들과 스터디 진행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었는데요. 스터디는 총 8주차로 진행될 예정이고, 남은 7주 동안 Python 언어와 App Engine을 동시에 공부하기로 했습니다. 그 이유는 Python 언어만 먼저 공부하면 지루해질 수가 있고, App Engine 위에 Pyhon 공부했던 것들을 올리고 관리하게 되면  빠른 시일 내에 두 가지 모두 익숙해질 것으로 생각되기 때문입니다. 자세한 커리큘럼은 현재 짜고 있으니 정해지게 되면 공유 해드리겠습니다.


★ 스터디 학습 시작 전에 1만원을 걷기로 했습니다. 이 비용은 후에 스터디 간식(과자 등)에 사용될 예정입니다. 현금으로 가져와 주시기를 부탁 드립니다. 참고로 매주 스터디 마다 ‘Google’의 후원으로 스터디 장소(커피, 차 제공)가 무료로 제공됩니다. 스터디는 7시부터이지만 직장다시는 분들을 고려해서 7시반정도에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. 미리 7시에 오셔서 대기 및 같이 공부하셔도 좋습니다.


★ 1주차에 못오신 분들은 아래 유투브 Python 개발환경 설정 영상을 보시고 꼭 해 오시기를 바랍니다.
- 참고) 윈도우용 설명: http://goo.gl/NXaDCI


★★ 이번 2주차에서는 Python의 자료형과 제어문을 배워볼 예정입니다. 다음주 스터디 모임(7월 30일)까지 아래 링크와 Codecademy를 통해 Python 언어를 학습해오시고, App Engine을 사용하여서 ‘Hello World!’를 띄어보시기를 바랍니다. (아래 링크와 글 내용 참고)


★★ Python 언어 공부 (아래 책과 온라인 강좌로 진도를 맞추기로 했습니다.)
- 책으로는 ‘Jump to Python’: https://wikidocs.net/book/1
- 온라인 강좌로는 ‘codecademy’: http://www.codecademy.com/tracks/python
- 참고 자료: http://goo.gl/bhchK2   


★★ 이번 주 부터 ‘App Engine’도 스터디를 진행합니다. 운영 체제 별로 아래 링크를 참조하시면 SDK(download page of AppEngine)를 다운 받으실 수 있습니다.




★★ ‘App Engine’ 이용해서 헬로월드 띄어보기! (아래 1,2번 동영상 참고)




- GDG 인천 커뮤니티: http://incheon.gdg.kr

- 스터디 문의:  incheon.gdg@gmail.com

댓글 없음:

댓글 쓰기